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_설/가공된정보

심즈3 낚시

by Desmios 2009. 7. 9.

심즈3가 나왔습니다. 친구가 심시티4로 마을도 만들어 줬는데 심즈2를 헌신짝처럼 버리고 살랑 심즈3로 옮겨왔습니다. 심즈3가 나왔는데도 왜 심즈2와 심즈3는 가격이 서로 비슷한가요? 심즈1을 요즘에서나 만원 한장으로 구할 수 있게 되었으니 기가찰 노릇입니다.

아무튼, 열심히 열심히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연습겸겸 해서 저장되어 있던 글로번가 하는 애들을 플레이 하다가 결국 좋아하는 취향으로 가족을 만들었답니다. 심즈2에서 처럼 날렵하게는 안된다고 그러더니 그냥 마음에 들정도는 되는 군요. 앗! 잡담을 하고 있네. 심즈 얘긴 나중에 하고 '가공된 정보' 카테고리니까 잔말말고 오타쿠 처럼 겔겔 오리고붙이고 했던 정보를 올리도록 합죠.


상업적 낚시꾼(350마리의 물고기)를 잡기 직전인 (346) #633 깅코의 낚시 기술 일지를 참고합니다.




레벨과 상관 없이 관계 있는 애들끼리 묶어 놨어요. 

참치(양파)-바닷가재(참치)
모치(사과)-피라냐(모치)-로봇물고기(피라냐)

이런식으로요.
청어와 해파리는 낚시 책을 다 읽었는데도 미끼가 안나오더군요! 직접 던져서 물어 보면 기술일지에 기록됩니다. 


+추신

 ++ 10마리의 물고기가 있으면 '연못에 놓아주기'를 할 수 있답니다. 집 앞에 있는 연못에 물고기가 많지 않아서 속상하셨죠. 원하는 물고기들로 채워 넣으세요!

 ++ 상점에서 파는 물고기 목록 : 엔쵸비, 메기, 금붕어, 무지개송어, 참치, 연어, 검은금붕어, 황새치, 바닷가재